DIY

아두이노 스폿 회로 만들기

쓰리규아빠1 2019. 6. 15. 17:11
반응형

알리에서 모든 부품을 주문 했던 거라 남아있던 부품으로 다시 하나 더 만들어보았다.

이번에는 배치를 조금 더 깔끔하게 만들었다고 생각한다.

우선 알리에서 주문한 물품들이다.

 arduino 와 oled 그리고 AC-DC 전원공급장치 외에는 기본 수량이 최소 5개 이상이라서 처음 주문할 때 최소 3셋 이상

되겠끔 주문을 했었다.

 

이건 락시꾼님 회로를 배치를 약간 수정한 버전이다. 

회로를 보면 불안정한 또는 용량 미달인 BTA41의 안정성을 위하여 병렬로 2개를 연결하였다.

부품 실장 모습.

기판은 짜투리를, 단자대는 재활용을 , 부저는 PC용 부착해놓았는데 틱틱 소리만 들리뿐이지만 작동에는 문제 될것이 없다.

뒷면 납땜과 결선

깔끔하게 풀 납땜 하였다. PCB제작을 배웠다면 이런 고생 안할 듯.

엔코더는 양면 기판을 이용하는것이 좋다. 결선 참고.

이로써 알리에서 주문한 스폿 부품으로 총2셋을 만들었다.

총 주문 비용은 대략 4~5만원 들었으나

트라이악만 국내 제품을 사용시 최소 5셋 이상 만들 수 있다.

제작을 많이 할 계획이면 알리에서 주문하는것도 한 방법이다.

다만 부품의 신뢰도는 썩~~~~!

 

 

반응형